보내기
※ daum.net 및 hanamil.net 메일은 정상적으로 메일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 "해당상품의 링크가 이메일 내용과 함께 전송됩니다."
X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본 리뷰는 헬로스키의 담당자가

접 프랑스 스키여행을 경험하고 돌아와 작성한 여행기 입니다!

이 여행기를 바탕으로 프랑스 스키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작게나바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헬로스키 프랑스 스키여행 1탄!

인천 - 프랑스 샤모니공항 - 샤모니리조트로 이동하기

처음으로 떠나는 프랑스 스키 여행!

대략적인 스키 여행 계획은 프랑스 샤모니와 쿠쉬벨 (뜨와발레)에서 스키를 타는것!

항공 스케줄은 인천에서 에어프랑스를 타고 파리를 거처 제네바까지 가는 여정!

일반적으로 유럽출발 항공편들이 대부분 오후출발이 일반적인데 에어프랑스의 경우

인천공항에서 오전 10:10 에  파리 직항편이 출발합니다.

인천-프랑스 직항 에어프랑스 AF267편 타시는 고객 여러분~ 현재 항공편 탑승 중입니다~
참고로, 인천 - 파리까지 12시간 15분이 소요됩니다~! 12시간...짧지않은 시간이죠~

그나마 다행인 것은 비행기가 만석인 관계로
일반 이코노미 좌석에서 프리미엄 이코노미로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것,

좌석이 조금 더 넓어져서 12시간의 비행을 그나마 편하게 갈 수 있었습니다!

오호~ 프리미엄 이코노미의 장점 중 하나는 바로 이 어메니티키트!

치약&칫솔, 귀마개, 눈안대, 양말까지 줍니다, 아이구 좋아라~

사실 더 놀라운 점은 프리미엄 이코노미의 헤드셋이 젠하이저 이어폰이었다는거! 젠하이저라니,,, 말도 안되!!!

그리고, 가장 중요한 기내식! 에어프랑스는 프랑스식과 한식을 제공 합니다.
저는 파리지엥(?)답게 프랑스 요리를 선택~~~!!

드디어 나온 중식 기내식~생각보다 맛이 좋았습니다,

장시간 비행은 역시 잠이 최고! 한숨 푹 자고 일어나니 다시 식사 시간이 되어 두 번째 기내식을 받았습니다 .

이번에는 역시 맛이 꽤 괜찮았던 미트볼 스파게티~~!

인천에서 파리까지 12시간이 조금 넘는 비행끝에 파리 샤르드골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자 여기서 부터 샤모니로 가는  두가지 옵션이 생기는데요
첫쩨, 항공편으로 파리-제네바로 이동한 후 다시 차량을 이용하는 방법
둘째, 파리 공항에서 열차를 이용하여 샤모니까지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요렇게 가는
방법이 첫번째 방법이고

열차를 이용해 이동하는 방법이 두번째 방법

저는 시간과 모든 면에서 조금 편리한 첫번째 방법으로 이동하도록 미리 여행을 디자인 했습니다.

파리 샤르드골 공항은 인천공항처럼 탑승게이트가 모두 모여 있는 것은 아니었어요~!

환승게이트가 A - M 까지 나누어져 있고, 각각의 게이트들이 또 숫자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조금 복잡 할 수 있는데요, 환승 할 경우 일반적으로 항공권에 탑승 게이트가 적혀 있으니

꼭 제대로 확인하고 이동하셔야 하고, 혹시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니

도착해서 이런 항공 편, 게이트 화면에서 한번 더 확인 하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환승해야 하는게이트는 버스를 타고 약 5분에서 10 분정도 가야 했는데요
이럴 때 인천공항이 무척 잘 되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곳이  파리 - 제네바행 비행기를 탈 F 게이트!

파리에서 제내바 까지는 다시 1 시간 정도가 소요 됩니다.

1시간의 짧은 비행 끝에제네바에 도착!

제네바 공항은 프랑스가 아닌 스위스에 속한 공항인데요, 하지만 프랑스와 맞닿아 있는 지역이기 때문에 프랑스 구역과

스위스 구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오는 비행기는 프랑스 구역에서, 나머지 지역에서 온 비행기를 탔다면

스위스 구역에서 짐을 찾고 나가면됩니다!

에어프랑스를 타고 인천- 샤르드골 공항을 거쳐 왔기 때문에 저는 프랑스 구역!
에어프랑스를 이용해서 샤모니로 가시는 분들은 프랑스 구역에서 체크인 하시면 됩니다.

반대 쪽으로 보이는 스위스 구역! 저쪽으로 가면 스위스 구역인데요,
프랑스와 스위스 구역을 왔다갔다 해도 문제가 되진 았습니다. 역시 EU는 EU인가 봅니다.

스위스 구역은 프랑스 구역과는 다르게 규모가 무척 큰데요,
일반적으로 제네바 공항 미팅 장소는 스위스 구역의 Arrival에서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제네바공항에 도착하니 오후 17:10 짐 찾고 나오니까 오후 6시가 되었네요~

이 차량이 샤모니까지 저를 안내할 차량!

차량으로 샤모니까지는 약 1시간 30분정도가 소요가 됩니다.

제네바에서 샤모니로 갈때 국경을 건너가야 하는 관계로 시간이 조금 더 소요 될 수가 있다는점!

1시간 30분 정도의 이동 끝에 드디어 도착한 호텔 Pierre Vacances La Ginabelle

샤모니에 몇 안되는 주방시설이 있는 레지던스 스타일의 호텔입니다. 사진은 리셉션 데스크~

여기는 호텔로비 인데요, 아담하면서도 럭셔리함이 느껴지는 공간이었습니다.
샤모니에 위치한 호텔들은 대부분 호텔 룸이 40~60개 정도되는 작은 규모의 호텔들입니다.

샤모니에서 가장 큰 호텔도 룸이 150개를 넘어가지 않는다고 하는데,

한국이나 미주의 스키장 호텔들의 경우 몇 백개의 룸을 가지고 있는 대규모 호텔인데 반해서

유럽은 아기자기한 작은 규모의 호텔이라는 점이 북미와 유럽 스키 리조트 호텔들의 가장 큰 차이 인것 같습니다~

이곳이 제가 묵을 룸! 혼자 쓰는데, 룸이 없어서, 최대 6명 까지 쓸 수 있는 Two Bedroom을 받았습니다
여기가 거실! 저 소파도 소파배드로 침대로 변신 가능하죠!

작지만 깔끔하게 잘 갖추어진 주방시설도 있고!

이곳이 첫번째 침실! 퀸사이즈 침대 침대가 푹신푹신~!

여기는 두 번째 침실로 2층 침대가 있는 방 입니다. 작지만 무척 아기자기한 유럽의 느낌이 매력적이죠?

여기까지, 인천에서 샤모니에 위치한 숙소까지 도착했는데요

그동안 많이 경험해 본 북미의 리조트와는 어떤 부분이 다른지, 그리고 구석구석 직접 다니면서 만나본

프량스 샤모니 몽블랑의 매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다음 후기에 이어서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휘슬러&밴쿠버] 캐나다 휘슬러와밴쿠버 다운타운에서 즐기는 스노우보드 여행 10일(영상) [HELLOSKI] 2018.06.21 107
25 [프랑스 스키여행] 김창수, 김창근 프로님의 프랑스 발디제르, 발토랑 띤느 스키여행기 (1) "프랑스로 가는길" file [HELLOSKI] 2018.08.01 49
24 유럽-오스트리아 솔덴 아토믹코리아 화보촬영 현장 영상후기(2017~18시즌 촬영) [HELLOSKI] 2018.06.26 18
23 [캐나다 휘슬러] 5~6월 캐나다 밴쿠버에서 휘슬러 둘러보기, 그리고 휘슬러 산정상 소식 file [HELLOSKI] 2018.06.11 24
22 [캐나다-밴프 빅3] 2016~17 시즌 화려한 피날레, 4월중순에 눈소식(스키여행 담당자의 여행기) file [HELLOSKI] 2017.06.08 90
21 [캐나다 밴프] 스프링스키 in banff 2017년 3월 스키-보드 원정대소식, : 스노우컨디션과, 밴프에서 만난 수제맥주 file [HELLOSKI] 2017.03.28 71
20 [캐나다 로키] 스키 담당자가 꼽아본 캐나다 밴프 빅3 스키 여행 컨셉~ [HELLOSKI] 2017.01.06 208
19 [캐나다 밴프] 원정단 출발 / "햇빛마을" (Sunshine Village Resort)로 떠나다 *helloski* 2016.01.13 333
18 [2014-15]캐나다 밴프 스키/스노보드 캠프 1st 이야기 : PHOTO ALBUM file HELLOSKI 2015.09.08 501
17 [캐나다 휘슬러] 4월 중순 다시 찾은 휘슬러(사진으로 보는 스프링시즌 휘슬러 스키장) by 헬로스키 Staff file [HELLOSKI] 2015.04.15 651
16 [프랑스 쿠쉬빌 스키여행 1] 샤모니에서 쿠쉬빌로! 쿠쉬빌 빌리지 탐방하기~~ file HELLOSKI 2015.02.16 820
15 [프랑스 샤모니 스키여행 2] 본격적으로 즐기는 샤모니 파우더 스키 브라방 -플리제르와 그랑-몽테 리조트! file HELLOSKI 2015.02.16 886
14 [프랑스 샤모니 스키여행 1] 샤모니 라기나벨르(La Ginabelle) 호텔과 샤모니 빌리지에서의 장비렌탈! file HELLOSKI 2015.02.16 805
» [프랑스 스키여행] 인천에서 샤모니리조트까지 길지만 즐거운 여행~! file HELLOSKI 2015.02.16 1023
12 [캐나다스키여행] 캐나다 밴프 & 휘슬러 스키 여행 3탄! 스키의 성지 휘슬러 블랙콤 file *helloski* 2014.09.25 1355
11 [캐나다스키여행] 캐나다 밴프 & 휘슬러 스키 여행 2탄! 밴프 빅 3! 선샤인 빌리지, 레이크 루이스 file *helloski* 2014.09.25 1451
10 [캐나다스키여행] 캐나다 밴프 & 휘슬러 스키 여행 1탄! 인천 공항에서 밴프 까지! file *helloski* 2014.09.05 1744
9 [동영상] 살로몬 데몬팀 화보 촬영 비하인드스토리 | 로키 스키여행 후기 *helloski* 2014.08.28 906
8 [로키여행] 로키지역(Banff) 스키 여행 추천! 렌트카 여행의 시작 "렌트카 픽업하기!" HELLOSKI 2014.07.21 1274
7 정원경님 캐나다 휘슬러 원정대 후기 file *helloski* 2014.05.21 1342
Board Pagination Prev 1 2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