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내기
※ daum.net 및 hanamil.net 메일은 정상적으로 메일이 전송되지 않습니다.
※ "해당상품의 링크가 이메일 내용과 함께 전송됩니다."
X
HOME 여행정보
여행정보 스키여행 기본정보

스키 스노우보드 여행을 위한 유용한 정보

뉴질랜드는 한국과 관광과 방문의 목적인 경우 사증면제와 최대 90일까지 체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 경제적인 댓가를 받는 레포츠 지도자는, 특수목적비자(Special Purpose Work Visa)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지난 몇 년간  스키, 스노우보드 팀의 캠프목적 방문시, 스페셜워킹비자를 받지 않고 방문하여 실제 많은 문제들이 발생하였습니다. 우리 기준으로는 충분히 억울하고, 이해가 안될 수도 있지만, 뉴질랜드의 출입국 관리 규정으로는, 뉴질랜드에서 급여나 금전적 이익이 직접적으로 생기는 경우가 아니더라도(한국에서 금전적인 거래가 모두 이러어지고, 단순히 강습이나, 시범, 공연보조 등의 행위가 이루어진다고 판단이 들면, 출입국관리자는 스페셜 비자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Trans_20190507_헬로스키_뉴질랜드 스페셜워킹비자  (1).png

레포츠 목적의 강습, 지도를 목적으로 타인을 동반하여 입국하는 경우에는 비자면제 프로그램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는 특수목적비자(special Purpose Visa) 를 신청해야 하는데요, 저희 뉴질랜드 전문담당자께서 몇가지 궁금한 사항고 함께  뉴질랜드 법무부에 전화와 공식 홈페이지의 내용을 종합하여 아래와 같이 사전 준비사항을 안내드립니다.




Trans_20190507_헬로스키_뉴질랜드 스페셜워킹비자  (2).png

① 스포츠, 레져, 기술 등의 강습을 뉴질랜드 내에서 진행하기 위한 방문.

② 공연, 퍼포먼스, 연주 등을 위한 방문

③ 강연,팬사인회,방송출연 등

Trans_20190507_헬로스키_뉴질랜드 스페셜워킹비자  (3).png



특히 "① 스포츠, 레져, 기술 등의 강습"의 경우 많은 지도자들께서, 여행경비, 강습비 등을 한국에서 받고 세금을 다 납부한 경우에도 워킹비자가 필요한가? 라는 의문사항을 많이 제기하시는데요, 확인 결과,  뉴질랜드를 방문하는 목적에 대한 댓가나 비용(강습료,월급,시급 등등)이 모두 대한민국 혹은 뉴질랜드가 아닌 제3국에서 지불이 되고, 세금이 납부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위의 목적에 부합하는 뉴질랜드 방문이라면, 원칙상 특수목적비자를 발급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서비스나 재화의 댓가가 해당 국가에서 발생되지 않는다면, Working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만, 뉴질랜드는 조금 특이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Trans_20190507_헬로스키_뉴질랜드 스페셜워킹비자  (4).png


방문전 온라인을 통해 간단한 특별워킹 비자등을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절차가 생각보다 꽤나 복잡한 편입니다. 미리 사전에 신청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최소발급일자는 뉴질랜드 정부기관의 근무일자 기준으로 25일, 일반적으로 4주 정도가 소요 됩니다. 최소 한달 전에는 신청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Trans_20190507_헬로스키_뉴질랜드 스페셜워킹비자  (6).png


저희 헬로스키는 2006년 부터 매년 뉴질랜드 스키 스노우보드 장, 단기 원정 프로그램과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소 1주부터 2개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상급 데몬과 함께하는 여행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뉴질랜드 스키, 스노우보드 여행정보 보기 : [클   릭]



모든 여행자들께서 잘 알고 계시겠지만, 비자, 혹은 출입국에 관한 정보 그리고 그에 대한 최종판단의 권한은 해당국의 이민국 혹은 법무부에 있습니다. 해당 정보는 사전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으니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